한국표준협회와 국가철도공단, 국가철도산업 품질보증체계 혁신으로 고품질 철도건설 잰 걸음

작성일 : 2020.11.20 작성자 : 오승철 조회수 : 1136
한국표준협회와 국가철도공단, 국가철도산업 품질보증체계 혁신으로 고품질 철도건설 잰 걸음  첨부 이미지


한국표준협회와 국가철도공단,

국가철도산업 품질보증체계 혁신으로 고품질 철도건설 잰 걸음

- ‘KR 품질보증체계 고도화연구 진행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와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상균, 이하 공단’)은 기존 품질보증체계를 혁신함으로써 고품질 철도건설의 초석을 다지기 위하여,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2월까지 ‘KR 품질보증체계 고도화연구를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 8전국품질분임조대회에서 11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한 쾌거를 이룬바 있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관점의 철도시설 관리방안을 종합적으로 강구하고 있다. 이런 차원에서 표준인증 전문기관인 한국표준협회는 단순 시설투자 외에도 철도산업의 글로벌 스탠다드(ISO 22163) 충족을 위한 [1]기존 품질보증체계 개선사항 도출 [2]필수점검표 선정 및 관리체계 개발, [3]시스템 엔지니어링(SE) 적용방안 마련, [4]신 품질성과지표 향상에 대한 종합지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대국민 철도서비스 품질제고에 양 기관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단의 김상균 이사장은 올해 예상치 못한 코로나19가 세계를 강타하며 해외사업 수주에서 큰 성과를 내지 못하는 가운데서도, ‘고품질 철도건설을 통한 중장기적 경쟁력 확보, 고객 편의성, 신뢰성 향상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나아가 이를 통해 기존 3년 연속 순이익 흑자 기조를 유지에 대한 강한 의지도 대내외에 밝히고 있다.

 

한국표준협회 인증본부 박진성본부장은 KR 품질보증체계 고도화 연구를 통해서 국가철도의 품질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공단의 품질보증체계가 글로벌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