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과 인공지능 산업 확산 및 AI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일 : 2025.10.20
  • 작성자 : 전형주
  • 조회수 : 40
한국표준협회,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과 인공지능 산업 확산 및 AI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첨부 이미지

한국표준협회,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과


인공지능 산업 확산 및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표준과 실증이 함께 가야 한다산업 혁신 기반 강화 -


표준 기반 신뢰성 확보로 산업 AI 확산 가속화 -




한국표준협회(회장 문동민, 이하 협회’)는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단장 오상진, 이하 '사업단')101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인공지능 도입·활용 확산과 기업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범국가적 AI 혁신 생태계 조성 흐름 속에서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인프라를 연계하여 국내 산업계 전반의 AI 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협회는 표준·품질 분야의 전문성을, 사업단은 AI 집적단지를 기반으로 한 산업·인재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협회와 사업단은 이를 연계해 국내 산업의 AI 확산과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AI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 ·중견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추진 전문인력 양성 해외 진출 및 국제표준 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AI 산업의 정책 대응력 강화, 실증 인프라 구축·확산, 표준 기반의 신뢰성 확보를 공동으로 추진함으로써 국내 산업계의 AI 도입·활용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는 산업 표준화·품질 전문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AI·AX 등 미래산업 분야의 기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문 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사업단은 광주 AI 집적단지를 중심으로 한 AI 실증·창업·기업 지원 생태계를 전국으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협회 문동민 회장은 "AI 산업의 확산을 위해서는 표준과 실증이 함께 가야 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AI 기술이 국내 산업현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